한치의 오차도 없는 펠레의 저주.

역대 최고의 축구신으로 불리우는 펠레. 그러나 그의 능력은 발재간외에도 거꾸로(?) 예측하는 예지능력도 타월한 모양이다. 지금까지 펠레가 예측한 것들은 전부다 거꾸로 들어맞았다. 이것때문에 펠레가 입을 열때 어느국가 누구를 지목하는지에 이목이 쏠리고 여기저기서 안도의 한숨(?)을 몰아쉬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한다.

역대 펠레의 저주들이다.

-------------------------------------------
66 잉글랜드 월드컵 - 브라질 우승 예언 -> 예선탈락

74 서독 월드컵 - 아르헨 결승진출 예언 -> 예선탈락

78 아르헨 월드컵 - '독일, 페루 우승후보' 예언 -> 두 팀 모두 8강 탈락

82 스페인 월드컵 - 스페인, 브라질 우승후보로 예언 -> 스페인, 브라질 예선탈락

86 멕시코 월드컵 - 프랑스, 잉글랜드, 이태리 우승후보로 예언 -> 모두 결승 좌절

90 이태리 월드컵 - '이태리와 우루과이가 결승상대'라 예언 -> 우루과이 16강 탈락, 이태리 4강 탈락

94 미국 월드컵 - 콜롬비아 우승후보, 브라질은 우승 힘들 것이라 예언 -> 브라질 우승, 콜롬비아 예선탈락(에스코바르 자살)

98 프랑스 월드컵 - 스페인, 브라질 우승후보로 예언 -> 스페인 예선탈락, 프랑스가 우승

02 한일 월드컵 - 프랑스 우승후보 지목 -> 예선탈락
                     - 한국 4강 올라가자 결승행 예언 -> 바로 탈락

06 독일 월드컵 - 한국 16강 진출 예언, 일본이 한국보다 더 나을 것이라 예언 -> 일본 1무2패 광탈, 한국 아쉽게 조별예선 탈락

10 남아공 월드컵 - 나이지리아, 스페인 우승후보로 지목, 잉글랜드 예선 전승 예언, 마라도나가 아르헨 말아먹을 것이라 예언, 메시, 카카의 활약을 예언 -> 나이지리아 탈락, 스페인 1승 1패 위험, 잉글랜드 2무 탈락 위험, 메시 0골, 카카 0골, 아르헨 승승장구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뽀너스

02 한일월드컵 주제가 부른 아나스타샤 가슴 훔쳐본 펠레신 -> 아나스타샤 유방암 판정

02 한일월드컵 황선홍에 대해 "월드컵 종료 후 몸값이 치솟아 유럽으로 진출할 것" 이라 예언 -> J리그 소속팀 가시와 레이솔로부터 방출 -> 전남으로 복귀 -> 부상으로 한 경기도 못 뛰고 은퇴

02년 호마리우가 "펠레는 입을 닥쳐야한다"라고 하자 펠레는 "그는 좋은 선수"라 화답 -> 소속팀에서 방출, 잉글랜드 4-5부리그 전전하다 브라질리그로 복귀 -> 펠레가 은퇴를 권고하자 호마리우가 격분, "그의 입에 축구화를 쳐 박아야 한다" 라 말하자 펠레는 "그는 여전히 좋은 선수"라 화답 -> 브라질 소속 팀에서 방출.........

04년 아테네 올림픽, "그리스 멕시코는 훌륭한 팀"이라 예언 -> 탈락
04년 아테네 올림픽, 일본의 유도선수 이노우에 고세이 선수에 "그는 유도를 예술로 승화시킬 것"이라 예언 -> 8강전에서의 한판패...

출처:
http://outsider.egloos.com/1326928